
페어퍼 작업이 주를 이루거나 웹서핑이나 동영상 감상과 같이 가벼운 용도로 PC를 사용할 경우 굳이 고성능의 PC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내장그래픽 기반의 인텔코어 프로세서 정도면 부드럽게 작업을 실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경우 PC의 성능보다는 공간활용성이나 편의성 등을 우선 것으로 고려해야 한다. 임원이나 간부급이 아닌이상 좁은 책상에서 다양한 자료를 올려두고 검토해야 하기 때문에 PC가 자리를 차지하지 않아야 하며 다양한 단자를 지원해 주변기기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어야 한다. (직장인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부분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HP Prodesk 400 G6 Mini i5-10500T Win10Pro는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데스크탑PC가 필요한 유저들에게 딱 맞는 모델이다. 책과 비슷한 크기로 협소한 책상에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가 기본 제공되어 케이블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PC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성능이 떨여저 업무 능률을 떨어뜨리는 일부 저가형 모델들과 달리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i5-10500T이 기본 장착되어 문서작업이나 동영상 감상, 웹서핑 등의 용도로 손색이 없으며 2개의 메모리 슬롯을 지원해 대용량 메모리를 필요로 하는 멀티테스킹이나 디자인 등의 작업용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일반 데스크탑PC 와 비교해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을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HP ProDesk 400 G6 Mini i5-10500T Win10Pro 보러가기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HP ProDesk 400 G6 시리즈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개인이나 기업이 가격이나 성능, 호환성 등을 고려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리뷰를 진행하는 윈도우 10 Pro 탑재 모델 뿐만 아니라 윈도우 10 Home과 None OS 모델이 함께 출시되며 (None OS와 윈도우 10 Pro 제품은 약 20만원 정도의 가격차를 보인다.) i5-10500T 뿐만 아니라 i3-10100T 와 i7-10700T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풀KIT 의 모습으로 본체를 비롯해 65W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퀵 매뉴얼이 제공되며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수신기, AA와 AAA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다. (별도의 주변기기를 구입할 필요없이 제품을 개봉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이 제품은 익일 방문지원을 포함한 1년 무상보증을 지원한다. 사용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편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177 x 175 x 34.2 m고 의 크기와 1.21Kg 의 무게를 지원한다. 크고 무거운 데스크탑PC와 달리 쉽게 들고 이동할 수 있으며 공간의 구애를 받지않고 설치할 수 있다. 짜투리 공간이나 모니터 받침대 등에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으며 벽이나 모니터 뒤에 장착해 책상 공간을 최대로 확보할 수 있다.
기업에 특화된 제품답게 진한 블랙 컬러를 적용하고 마감완성도도 뛰어나 조잡한 느낌을 주지 않으며 일목요연한 단자 배치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깔끔하고 중후한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 제품은 미 국방성 표준규격 시험인 MIL-STD-810H와 12만 시간의 HP 자체 테스트를 통과한 모델로 한차원 높은 내구성을 경험할 수 있으며 HP 비즈니스 제품군에서 지원하는 슈어 센스와 슈어 클릭 등을 적용해 보안성을 한층 높였다.
일반 데스크탑PC와는 비교가 무의미할 정도로 큰 차이를 보이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태블릿PC 보다 작아 일반 가방에 넣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무게도 1Kg을 살짝 넘는 수준으로 부담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